신창연 에프아이투어 대표(사진)는 22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시장에 진입한 올해를 고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개별자유여행(FIT)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에프아이투어는 10만원 이내의 비용으로 2박3일 동안 일본을 다녀오는 주말 `밤 도깨비` 관광 등의 상품을 통해 현재 일본 FIT 시장의 55%(송출객수 기준)를 점유하고 있다.
회사측은 "설립 7년만에 매출 157억원(2007년 기준)을 달성하며 업계 최고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며 "향후 일본 FIT 전문 여행사에서 벗어나 홍콩과 필리핀, 시드니, 뉴질랜드, 인도, 유럽 등 지역 다각화로 시장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에프아이투어는 지난해 8월 IT서비스업체인 코스닥 상장사 트라이콤에 인수됐다가 지난 4월 액슬론(047370)을 흡수합병하며 코스닥 시장에 우회상장했다. 현재 합병으로 인한 거래정지 상태로 오는 8월7일부터 주식거래가 재개된다. 올 상반기 매출액 83억2300만원, 영업이익 12억6500만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