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행사는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에버소울’,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반다이남코코리아의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해피 엘리멘츠의 ‘앙상블 스타즈!!’ 등 총 6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디앤씨미디어는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 확장 중인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특별 전시관’과 ‘나 혼자만 레벨업 넷마블 게임 시연 코너’,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AGF 한정판 판매’, 직접 로판 영애 체험을 할 수 있는 ‘영애의 방’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재팬은 ANIPLEX+의 피규어 전시와 소니 뮤직 솔루션즈에서 에이전트를 담당하고 있는 K-POP 아티스트 ‘APOKI(아뽀키)’의 특별전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AGF2022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AGF2022는 참여하는 기업이 역대 최대 규모이고 현재 예매율도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올해는 QR입장 시스템을 도입, 원활한 입장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