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42.3%의 점유율로 모든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3.1%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가정시장에서 41.3%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코로나19 유행에 요식업 등의 영업이 제약되면서 가정시장에서의 경쟁이 과열되며 2020년과 2021년 각각 39.5%, 38.6%로 점유율이 하락했다. 카스는 2022년 41.3%로 회복세를 보이다 올해는 6월까지 42.3% 점유율을 기록했다.
한편 오비맥주와 카스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판촉 캠페인을 펼치는 중이다. 카스는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 동안 홍대 메인 상권에서 팝업 매장, 거리 공연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다음달 19일에는 서울랜드에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인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