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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 디자인상·레드닷 디자인상·IDEA 디자인상)을 석권하는 등 디자인에 호평을 받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 고유의 특징을 담아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다. 아이언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외장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이다.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따왔다는 것이 현대차 측 설명이다. 여기에 아이언맨 수트에 사용된 레드 컬러를 개발해 포인트 컬러로 적용했다.
전면부는 △마블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 가니쉬 디자인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컬러의 그릴 △레드 컬러 인테이크 가니쉬가 적용된 전용 범퍼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측면부에는 1·2열 도어 하단부와 사이드미러에 전용 레드 컬러를 넣었다.
한편 현대차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홍보할 예정이다. 우선 마블 영화 같은 연출의 디지털 영상을 14일 공개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18~27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전시와 함께 영화 속 히어로처럼 연출해볼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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