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이달 1~19일 여름철 대표 보양식재료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적인 식품군 모두 지난해보다 판매가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생닭은 50%, 한우는 89% 증가했고, 대표 보양식 장어도 32% 더 많이 팔렸다. 이외 △옥돔(76%) △문어(64%) △산삼(51%) △홍삼(31%)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건강즙도 인기다. 흑염소즙이 215%로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2030세대의 보양식재료 구매가 더 가파르게 증가한 점이 눈길을 끈다. 2030세대에선 생닭(72%), 한우(131%), 옥돔(540%), 산삼(101%) 등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장어를 제외한 거의 모든 보양식 재료에서 4050세대보다 판매량 증가율이 컸다.
G마켓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에서는 이열치열 여름나기 복날 특가코너를 선보인다. 삼계탕 재료와 오리고기 등의 제품을 할인가에 제안한다.
G마켓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전연령층에서 보양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복날 한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