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표는 19일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초청으로 학생들과 만난 강연 자리에서 사회적 화두인 ‘소통’을 비즈니스 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지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리더의 입장에서 조직의 전체를 보고 구성원 간 소통을 유도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주목을 끌었다.
그는 “조직 내에서 구성원들이 특정 부분만 보고 소통하려고 하면 마음을 맞추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며 “큰 관점에서 전체 비즈니스를 보며 소통해야 조직 전체에긍정적인 신뢰가 생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중심적인 사고로 지속적인 투자와 헌신적 서비스를 이어가야 한다”며 “이런 노력들이 결국은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24(www.cafe24.com) 서비스로 전자상거래 수출 산업 활성화를 지원 중인 이재석 대표는 실제 비즈니스 현장을 주제로 한 학생 대상 강연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