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신한금투에 따르면 지난달 페이스북 계정에 게재한 해외주식투자 관련 동영상이 업로드 일주일도 안돼 6만7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마치 SNS하듯이 한 컷 짜리 그림을 보고 환전도 없이 30초 안에 ‘던킨도넛’ 주식을 매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7월 페이스북 계정에 게재한 아만다투어-베트남편 영상 역시 업로드 두 달 만에 누적조회수 34만회를 달성했다.
신한플러스 글로벌투자여행 서비스에서는 신한금투의 글로벌투자 캐릭터인 ‘아만다’와 신한은행 캐릭터인 ‘쏠’이 해외여행을 하며 만나는 다양한 글로벌 회사의 서비스, 제품 등 투자 정보를 초보자 눈높이로 제공해 종목 선택을 돕고 있다.
오픈 이후 누적 거래고객은 1만3000명(8월 기준)으로, 이용 고객의 91.5%가 2040세대다.
현주미 신한금투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보다 쉽고 유익한 투자서비스를 제공해 2040세대의 스마트투자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