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삼성동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를 통해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C40 리차지의 브랜디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소속 버추얼 인플루언서 ‘호곤해일’과 함께 디지털 형식으로 제작됐다. 볼보차코리아는 MZ 세대에게 볼보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의 가치와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 속 등장하는 ‘호곤해일’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외모와 라이프스타일을 살아가는 가상 인물이다. 이들은 일상 속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과 이를 방지하기 위한 실천을 통해 볼보가 추구하는 컨셔스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아울러 C40 리차지와 함께하는 모습을 담아 새로운 경험과 스마트한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브랜디드 필름 공개를 기념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의 C40 리차지 영상을 촬영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필수 해시태그(C40Recharge 볼보가선사하는새로운일상) 및 볼보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volvocarkr)을 태그하여 업로드 후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이벤트 참여로 인정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영화 예매권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오는 3월 25일 개별 발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