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넷마블은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인다.
과거 요리 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한 아픔을 딛고 ‘고추바사삭’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자수성가하는 캐릭터다.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고바삭쿵야’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 콘셉트로 ‘고바삭쿵야’의 사무실로 꾸며진다. 매일 오후 4시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입사 시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굿즈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팝업스토어에서 아크릴 키링, 맥주컵, 스티커팩, PVC 볼펜 등 콜라보 한정 굿즈 4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과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