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하이퍼커넥트는 다음달 21일까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분야의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ML 엔지니어와 ML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두 자릿 수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채용 전형은 △서류 전형 △코딩테스트·사전과제 △리쿠르터 콜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직무에 따라 추가 인터뷰를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지원자는 현직 개발자와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1대1 커피챗에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면접 대상자들에게는 10만원의 면접비를 전달한다.
지원 자격은 학사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졸업 예정자로, AI·ML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녔다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하성주 하이퍼커넥트 AI랩 총괄 부사장은 “하이퍼커넥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AI·ML 기술 환경에 대응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더욱 향상된 연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 역량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커넥트와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AI 알고리즘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