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에 따르면 빼빼로는 지난 1983년 4월에 탄생했으며 올해 4월에 만 35세를 맞았다. 이 기간 거둔 매출은 약 1조5000억 원에 이른다.
빼빼로가 출시 초기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가늘고 긴 스틱 과자 위에 초콜릿이 발라져 고소한 맛과 달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루고, 또 형태가 독특하고 먹기 좋기 때문이다. 여기에 똑똑 끊어먹는 재미성도 갖추었기 때문이다.
빼빼로데이가 빠질 수 없는 기념일로 정착한 것은 다른 기념일과 달리 ‘사랑과 우정을 전하는 날’이라는 의미로 학생들에 의해 순수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빼빼로데이가 생겨난 1996년부터 올해 9월까지 22년간 거둔 매출액은 약 1조 3000억원(공급가 기준)에 달한다.
이 액수를 오리지널 초코빼빼로로 환산하면 약 28억갑에 달한다. 이 양은 우리나라 전 국민이 56갑씩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또 28억갑을 일렬로 길게 늘어놓으면 약 45만km에 달한다. 이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11바퀴 이상 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