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63억1800만원,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8% 증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러한 성과는 본체와 투자회사가 각 사업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는데에 더해, 지난 9월 출시된 ‘올 뉴 TMAP’의 효과가 돋보였다는 평가다.
매출 증가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영역은 ‘모빌리티 라이프’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수요 증가로 렌터카는 52% 성장했으며, 공항버스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 중이다. 주차 및 광고 사업도 지난 9월 출시된 ‘올 뉴 TMAP’의 영향으로 각각 233%, 48% 상승했다.
이에 따라 TMAP의 오토, API, UBI 등 데이터 영역은 68% 상승했고, 대리운전, 발렛, 화물 등의 모빌리티 플랫폼 중개 서비스 영역도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했다.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한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다. 분기순손실은 248억4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억9300만원 증가했으나, 순이익율은 전년 대비 9.5%p 개선된 △32.6%를 기록했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최고전략책임자는 “3분기 올 뉴 TMAP 출시 이후 버티컬 서비스 활성화 및 모빌리티 라이프 신규 영역의 성장 기회가 가시화되고 있다”면서 “통합 모빌리티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