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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분기 말 고객 수는 986만명으로, 전년 동기(607만 명) 대비 약 1.6배로 증가했다. 지난해 말 888만명 대비 100만명 가량 늘며 빠른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 4월 1000만 고객을 달성하며 후발주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올 1월 ‘평생 무료 환전’ 외환서비스를 시작으로 ‘자동 일복리‘ 나눠모으기 통장 등 은행권 최초의 혁신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고객 저변 확대한 결과다.
올 1분기 기준 여신잔액은 13조8500억원, 수신잔액은 28조3200억원을 기록하며 1년 만에 각각 1.5배, 1.3배 성장했다. 여수신이 균형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예대율은 56.42%로, 전년 동기 44.53% 대비 12%포인트(p) 가량 상승했다.
보증부 대출인 전월세대출 규모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올 1분기 말까지 약 9560억원에 달했다. 경영 효율성을 강화함에 따라 영업이익경비율(CIR)이 28.06%으로 직전 분기 대비 (44.66%) 대비 향상됐다. 이는 은행권 최저 수준이다.
전체 직원 규모는 증가했음에도 24년 1분기 직원 1인당 생산성은 2.49억원으로, 전년 동기(1.2억원) 대비 2배 이상 증가, 은행권 최고 수준 유지
고정이하여신비중은 1.19%로 전분기(1.21%) 대비 0.02%p 개선세를 보였다. 대손충당금적립률도 206.35%를 기록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는 직전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고 올해 연간 흑자 달성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자기자본비율 등 건전성 지표는 탄탄하게 구축하고 중저신용자에 대한 포용은 이어가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