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서비스 만족도 조사기관인 Carre Center for Customer Satisfaction & Loyalty(CCSL)이 실시한 2020년 서비스품질조사에서 가전과 단말, 에어컨 등 전 분야에서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CCSL은 정부 허가를 받고 인도네시아 내 소비자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발표하는 기관이다. 자카르타와 수라바야, 스마랑, 메단 등 주요 4개 도시에서 조사 대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조사한다. 평가는 △서비스 신속도나 과정 등을 평가하는 SQI(Service Quality Index)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지수인 CXI(Customer Experience Index) △수리 시간이나 비용에 대한 고객 평가 지수인 VCXI(Value Customer Index) 등을 종합해 이뤄진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3월 브라질 최대 고객불만 처리 사이트인 ReclameAQUI에서도 서비스 고객평가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 사이트는 가전과 유통, 여행 등 고객이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뒤 느낀 불만을 등록하는 곳으로 한 달에 약 2000만명이 방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