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적인 개발업체 매스웍스가 세종대학교가 주최한 인공지능(AI) 분야 문제 해결 능력 경진대회 ‘2023 세종 AI 챌린지’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MATLAB AI 툴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구현한 총 196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20명의 학생이 시상대에 올랐다.
매스웍스코리아는 2022년부터 세종대학교 ‘세종 AI 챌린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세종대의 ICT혁신인재 4.0사업에도 참여하여 무인이동체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매트랩(MATLAB) 트랙과 기타 트랙으로 나누어졌으며, 학생들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MATLAB 온라인을 통해 머신러닝과 이미지 처리를 실행하고 확장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심재훈 학생은 매트랩의 심층신경망 디자이너 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에 성공했다.
김경록 교육 기관 세일즈 매니저는 “매스웍스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경진대회와 같은 다양한 기회에서 매스웍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