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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005930)는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네오 QLED의 경우 총 21개 모델로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보다 진화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와 새로운 화질 기술 △더 풍성해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허브 기능 강화 기능을 선보인다.
앞서 지난 14일까지 진행된 사전판매 행사에서는 12일간 약 1200대가 판매되며 흥행을 이어갔다. 이는 네오 QLED를 처음 선보인 지난해 출시 후 12일 간 판매량보다 30%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삼성전자는 TV 신제품 공식 출시에 맞춰 22일부터 다음달까지 할인 혜택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패키지 제공 등 2022년 네오 QLED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라이프스타일 TV를 포함한 QLED 역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다. QLED 4K는 3개 시리즈(QB80·QB70·QB60) 7개 사이즈(85·75·65·60·55·50·43)로 16개 모델을 출시하며 출고가는 QB80 기준 △85형 669만원 △75형 489만원 △65형 30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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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올 1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출시하면서 라이프스타일 TV를 총 6개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는 프리미엄 TV의 대표주자인 네오 QLED를 중심으로 차원이 다른 화질과 진화한 사운드, 다채로운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능 등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