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택트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 현장(사진=한국관광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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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는 공동으로 비대면 홍보 환경을 적극 활용한 ‘2021 온택트 강원 글로벌 스노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된 관광업계 조기 회복과 함께 동계관광 목적지로서의 강원도 홍보를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4년째를 맞이한 ‘강원 스노우 페스타’가 코로나로 인해 정상적인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한 것. 코로나 극복 이후, 강원도를 한류와 동계 스포츠관광의 목적지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선제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캠페인 슬로건은 ‘Stay Warm, Enjoy Winter, Remember Gangwon’이다.
글로벌 캠페인은 31일부터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펼친다. 이 캠페인을 위해 공사는 강원도와 함께 지난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즌타워 공연스튜디오에서 ‘코리아윈터 트래블마켓 2021’을 개최했고, 코로나 조기 극복 응원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영상을 사전 녹화했다.
강원도를 배경으로 촬영된 ‘도깨비’,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인기드라마의 명장면과 OST들을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이 영상은 31일 오전 0시 20분 SBS TV ‘스노우페스타 K-OST콘서트’에서 방송 예정이다. 세계 한류 팬과 방한 잠재소비자 대상으로는 3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유튜브와 웨이보 및 공사 해외지사 사회적관계망시스템을 통해 송출한다.
박형관 공사 테마관광팀장은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Feel the Rhythm of Korea’ 홍보영상으로 한국관광 이미지가 크게 높아진 만큼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 1번지이자 동계관광 목적지 강원도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 이후 더 많은 해외관광객이 한국과 강원도를 찾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