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2년 출시된 후렌치파이는 그간 12억개(8000만갑) 이상 판매되며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넘었다. 전 국민이 24개씩 섭취한 수준이다.
2014년 연매출 150억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페스츄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등 확고한 1위를 지켜왔다.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특유의 64겹 페스츄리를 한 입에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단순히 크기만 줄인 것이 아니라 1년 이상의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최적의 크기와 모양을 찾은 덕분이다.
또한 기존에 익숙했던 과일잼이 아닌 헤이즐넛초코크림을 올린 것도 특징이다. 오리지널이 그간 13가지의 과일잼을 선보였지만 이번엔 초콜릿을 선택해 익숙한 새로움을 장착했다.
전 세계 1위 생산국인 튀르키예산 헤이즐넛에 빈투바 방식(생산과정 단일화)으로 고품질을 자랑하는 싱가포르산 코코아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달콤쌉쌀함을 완성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43년 만에 신작을 출시한 기념으로 제품 속 쿠폰 등록하면 고급스러운 샤넬 스몰 지갑,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더 혁신적인 도전으로 페스츄리 시장의 압도적인 1등 제품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