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2030 여성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30 여성들이 주로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언어를 분석한 결과, 타인이 인정해주는 외모나 능력을 뜻하는 청순·사랑스러움·성실 등의 단어는 사용이 감소했다. 반면 자신만의 기준과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표현하는 분위기·시크·갓생·진심 등의 단어들이 증가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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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은 이러한 2030 여성의 트렌드를 ‘추구미’란 신조어로 정의했다. 이는 ‘추구하다’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한자 미(美)’의 합성어로 ‘내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라는 뜻이다. 과거 워너비, 롤모델과 같이 대중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했다면 지금은 본인만의 개성, 가치관을 추구하며 주체적인 삶을 영위하는 것이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단순히TV드라마 속 여성캐릭터뿐만 아니라, 현 세대 여성들의 이상향도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2030 여성의 니즈와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