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은영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17일 미니 소시지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인 ‘맥스봉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스봉툰’은 제품의 주 소비층인 2030세대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맥스봉’ 캐릭터들이 가진 특징과 스토리로 풀어냈다. 간결하지만 에너지를 줄 수 있고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메시지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
‘맥스봉툰’은 ‘맥스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매월 2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웹툰은 ‘러브 유어 에너지(Love Your Energy)’라는 ‘맥스봉’의 브랜드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30세대에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들의 주요 소비 콘텐츠인 웹툰을 활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웹툰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맥스봉툰’ 말풍선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장면의 상황에 맞는 재치 있는 대사를 비워진 말풍선에 채우면 된다. ‘맥스봉’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된 작품은 향후 ‘맥스봉’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된다.
CJ제일제당은 이처럼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맥스봉’을 리뉴얼하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캐릭터를 개발해 디자인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에너지톡 스티커를 제작·배포하는 등 젊은 소비층의 감성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