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처리 분야는 도시(도시계획사업 지정·해제·보상, 개발행위 허가 등)가 10.1%로 가장 많았으며, 보건·복지(사회복지서비스, 건강보험료 부과 이의 등) 8.9%, 도로(도로공사로 인한 잔여지 및 피해 보상, 도로시설물 설치 및 보수 등) 7.8%, 경찰(수사 관련사항, 교통사고 및 단속 등) 7.2%, 세무(국세·지방세 부과시정, 체납처분 등) 6.7% 등 순이었다.
권익위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집단갈등이 예상되는 민원에 대해 특별조사팀을 운영하고, 100인 이상 집단 민원은 집중관리하는 등 갈등 조정·중재 노력을 대폭 강화,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국민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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