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오픈) 빕스, 반포점 리뉴얼 오픈 외

패밀리레스토랑 최초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도입
  • 등록 2011-04-28 오전 11:04:58

    수정 2011-04-28 오전 11:04:58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빕스(VIPS, www.ivips.co.kr)가 30일 서울 강남권 최대 주거 지역인 반포역 6번 출구 앞에 정통 스테이크하우스 콘셉트의 반포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빕스가 정통 스테이크하우스 콘셉트로 오픈한 매장은 동탄메타폴리스점과 원주점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 빕스의 드라이에이징 립아이스테이크
스테이크하우스 매장이 기존 빕스 매장과 가장 큰 차별점은 패밀리레스토랑 최초 드라이에이징(dry aging) 스테이크를 도입한 점이다.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최근 국내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들이 앞다퉈 선보이고 있는 인기 메뉴다.

기존의 스테이크는 대부분 비닐팩으로 진공 포장한 쇠고기를 냉장고에서 숙성하는 웻 에이징(wet aging) 방식을 사용하지만,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최상급 쇠고기의 포장을 벗기고 습도와 온도가 최적화된 드라이에이징 전용 냉장고에 넣어 공기에 노출 시키며 숙성시킨 뒤 딱딱하게 마른 겉면을 도려낸 다음 속살만 구워낸다.

웻 에이징 스테이크의 특징이 입안에 흥건히 고이는 육즙에 있다면,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입안가득 퍼지는 농축된 진한 맛이 매력적이다.

반포점은 기존 매장의 장점은 더욱 강조했다. 오픈 키친에서 셰프가 스테이크를 굽는 모습, 소리, 냄새 등을 통해 고객과 오감으로 소통하는 점과 정통 스테이크하우스다운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빕스 반포점은 오픈 당일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어린이 고객에게는 민트 토끼 인형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비비고, 강남역에 QSR 전문매장 오픈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www.bibigo.co.kr)가 지난 27일 국내에서 네 번째 매장이자 첫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전문매장인 강남삼성타운점을 오픈했다.

▲ 비비고 강남상성타운점.
이번에 오픈한 비비고 강남삼성타운점은 서초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사옥 옆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 입구에서부터 고객이 밥, 소스, 토핑을 선택해 비빔밥을 조합하고 계산까지 완료해 원하는 비빔밥을 바로 먹을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형태의 전문 퀵서비스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5월 글로벌 1호 매장인 광화문점 오픈 후 퀵서비스레스토랑 서비스 테스트 기간을 가졌던 비비고는 이번 강남삼성타운점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퀵서비스레스토랑 확대해 에 나설 예정이다. 또 향후 오픈될 해외 매장의 90%를 퀵서비스레스토랑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비비고는 직장인들이 많아 테이크아웃의 수요가 높은 강남역 인근의 지역적 특색을 고려해 배달 서비스도 실시한다. 3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이 가능하다.

◇ 베니건스 더 키친, 일산점 오픈

베니건스가 일산 웨스턴돔에 새로운 맛과 분위기를 더욱 강조한 `베니건스 더 키친`을 오는 30일 오픈한다.

▲ `베니건스 더 키친` 일산 웨스텐돔점.
`베니건스 더 키친`은 지난 3월 롯데 강남백화점의 론칭에 이어 1달여 만에 일산 웨스턴돔점을 오픈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더 키친`은 기존 메뉴에 이태리 정통의 화덕피자 메뉴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웨스턴돔점에서는 음료메뉴를 대폭 강화해 4종이 넘는 프리미엄 생맥주와 15종의 고급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음료메뉴에는 데낄라에 견과류를 섞어 달콤한 맛을 더한 더 키친 마가리따를 비롯해 더 키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마가리따와 모히토, 마티니 등이 마련돼 있다. 딸기, 산딸기, 라즈베리의 조화가 돋보이는 베리베리베리 등 5종의 스무디도 함께 선보인다.

인테리어는 도심 속 삶의 여유와 가치에 중점을 둬, 포레스트 콘셉트로 파이프를 이용한 울창한 숲을 조성해 시각적인 신선함을 부여한다. 내부지만 외부에 있는 느낌을 구현하기 위해 파라솔을 활용한 테라스 공간도 마련, 더욱 풍요롭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최소 4인부터 최대 70인까지 수용 가능한 총 7개의 다양한 규모의 미팅룸을 갖추고 있어 각종 다채로운 모임이 가능하다.

◇ 채선당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호점

샤브샤브 브랜드 채선당(www.chaesundang.co.kr)은 지난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해외 1호점을 오픈했다.

▲ 인도네시아에 처음으로 오픈한 채선당 1호 매장.
인도네시아 현지인과의 공동투자로 문을 연 자카르타 매장은 건강을 고려한 메뉴와 한국식 상차림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공동투자인 중 한명인 데이비드씨는 한국제품 수입상을 하며 한국 방문 시 들렀던 채선당의 맛을 잊지 못해 결국 매장까지 오픈하기로 결심했다.

마침 지식경제부와 KOTRA가 공동 주관한 `프랜차이즈 해외 1호점 개설지원 사업`의 외식부분에 채선당이 선정돼 매장 오픈도 수월하게 진행됐다.

최진만 채선당 가맹관리본부 상무는 “메뉴는 크게 변화가 없지만 인도네시아 현지 입맛에 맞게 채소 종류를 달리 하는 등 레시피는 일부 조정했다”며 “앞으로 인도네시아 해외 1호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중국까지 진출해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스쿨푸드, 부산 광안리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업체 스쿨푸드가 부산 광복동에 이어 광안리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 입점한 스쿨푸드는 오픈 하루 전날에 광안리 인근 청소년 보호시설 학생들 약 50여명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고 Take Out을 무료제공하며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스쿨푸드는 26일에 광안리점을 오픈하는데 이어 28일 대구 봉무동 롯데몰에도 오픈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