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TV, 시청자가 만드는 ‘채널 U’ 신설

사용자의 참여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실현
  • 등록 2008-10-22 오후 2:46:24

    수정 2008-10-22 오후 2:46:24

[이데일리 박지환기자] KT(030200)는 IP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UCC(User Created Contents) 기반의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 ‘채널 U’ 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채널U’는 TV에서 만날 수 있는 시청자 참여형 인터렉티브 서비스로, 시청자가 콘텐츠 생산에서 유통, 소비까지 하는 유저(User)와 ‘당신이 바로 메가TV의 주인공’이라는 유(You)의 의미를 담고 있다.

메가TV 웹사이트 (www.mymegatv.com) 에 자신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올리면 메가TV의 채널U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채널U’는 크게 '스타오디션', '네티즌 뉴스', '도전 메가CF', '마이스토리', 'UCC 컬렉션' 등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스타오디션'은 연 4~8회의 정기 이벤트를 통해 많은 추천을 받은 스타오디션의 주인공에게 올리브나인의 차기 드라마 출연 및 OST 참여 / 예능프로그램 MC, 리포터 데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네티즌 뉴스'와 '마이 스토리'는 최신 인기 UCC는 물론 일상 생활 속의 뉴스 꺼리와 이슈와 재미, 감동적인 영상을 상시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영상기록을 메가TV 내 저장해 두고 언제든지 다시 재생해 볼 수 있다.

‘채널U’는 무엇보다 메가TV내 자신만의 TV형 블로그와 채널을 구축할 수 있는 개인형 서비스 '마이스토리'을 통해 가까운 지인들끼리 폐쇄적으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가TV에 가입된 회원끼리 '마이스토리' 내에 저장된 영상을 공유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대학생 기자단이 전해주는 '네티즌 뉴스'로 정보와 감성이 결합된 메가TV만의 독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윤경림 KT 미디어 본부장은 “지속적인 콘텐츠 확보는 물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TV와 Web 2.0의 장점을 복합적으로 구현한 새로운 형태의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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