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화상채팅서비스 ‘줌’을 사용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세계적인 와인평론가가 직접 선별한 와인을 참가자들에게 사전에 전달하고 행사에 맞춰 실시간으로 각자 와인을 맛보고 평가하는 방식이다. 와인 매거진이나 인테리어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이벤트에는 유명 발레단인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의 수석 발레리나 미스티 코플랜드가 행사에 참여해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추천했다. 코플랜드와 서클링은 LG 시그니처의 앰버서더로서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하거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서클링은 행사에서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다양한 기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자외선을 막아주고 온도와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줘 와인 보관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참가자들도 와인셀러의 사용성과 정제된 디자인을 호평했다.
이 제품은 상단에 와인 65병을 보관하고 하단에 있는 두 칸의 서랍을 냉장고나 냉동고로 사용할 수 있다.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각각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온도조절 기능을 갖췄다.
음성만으로 냉장고 상단의 문을 자동으로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기능도 있다. 무선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LG 씽큐’ 앱과 연동한 후 “하이 엘지, 문 열어줘”라고 말하거나 제품 하단에 있는 센서에 발을 가까이 대면 문이 열린다.
노크온 기능으로 보관 중인 와인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도어를 여닫는 횟수를 줄여 도어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기 유출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진홍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기능과 정제된 디자인 갖춘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앞세워 새로운 방식을 더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