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론칭은 일본과 호주에 송출되는 ‘LG채널’에 한식 채널 ‘FoodON’과 한국 여행 채널 ‘TravelON’을 출시하는 것으로 향후 게임 전문 채널 ‘GameON’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FAST는 새로운 미디어 비즈니스로 IPTV나 케이블 TV에 가입하지 않고도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케이블 TV등 유료 방송 시청료가 비싼 북미, 유럽 등 지역의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광고를 건너뛸 수 없는 특성으로 광고 효율이 좋아 광고주의 선호도가 높다.
케이투엔티는 20년 이상 광고 및 콘텐츠 제작·유통 경험이 있고 곰TV 등 OTT 플랫폼 비즈니스를 총괄했던 김정은 대표가 지난 2023년 창업한 미디어테크 스타트업이다. 올 3월 LG채널 국내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내 다수의 플랫폼으로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실시간 수집되는 콘텐츠 시청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체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개발을 중장기 목표로 삼고 있다.
이어 “면밀하고 투명한 시청 데이터 분석으로 글로벌 콘텐츠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디지털 광고 수익을 통한 콘텐츠사들의 수익창출 유도,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며 건전한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케이투엔티는 KBS, EBS, 미디어S, 케이티알파, 롯데컬처웍스, 인디스토리 등 방송 및 영화배급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싱글즈, 패션비즈 등과 협업해 글로벌향 콘텐츠 기획 및 제작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