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방점은 총 4가지다. △모바일 UX·UI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 △신규 고객의 가입 및 이용 편리성 강화 △기업 고객 은행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 등이다.
먼저 로그인 후 첫 화면에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눈에 잘 띄게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UX·UI를 개편했다.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서비스도 제공해 비대면 거래를 크게 확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넘버 원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높이고 차별화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