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국민의힘이 소셜커머스 티몬과 위메프 대금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정부와 함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후속 대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호준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29일 논평을 통해 “티몬, 위메프 사태로 많은 국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원칙 위에서 피해자들을 면밀하게 챙기겠다”며 이 같이 전했다.
호 대변인은 “이번 사태의 진상을 명확하게 밝히고 엄중한 책임을 물어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더 중요한 것은 제도적 대책 마련이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40일 안에 대금을 정산하도록 법제화돼 있지만, 온라인 업체에 대해서는 법규가 미비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본이 잠식된 인터넷 쇼핑몰은 정부와 경영개선협약을 맺게 돼 있지만, 협약 실천에 대한 강제규정이 없었다”며 “국민의힘은 당정 협의 등을 통해 조속한 법제화로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호 대변인은 “이런 사태가 발생한 것에 집권 여당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재발을 막고 민생을 챙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