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쇼핑섹션 광고단가 인상 영향 미미-UBS

  • 등록 2009-02-24 오후 2:38:34

    수정 2009-02-24 오후 2:38:34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UBS증권은 24일 NHN(035420)에 대해 쇼핑섹션 광고단가 인상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4000원을 유지했다.

UBS증권은 이날 이데일리 기사를 인용해 "NHN은 네이버 첫화면 쇼핑섹션 광고입찰 하한가를 지난 2일부터 상향 조정했고, 크로스미디어 광고에도 기존에 없던 하한가를 새로 만들기로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성신 UBS증권 연구원은 "이번 광고단가 인상이 초기 수익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해도 좋을 만큼 적다"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네이버 첫화면 쇼핑광고는 전체 광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적고,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광고비도 하한가보다 높게 책정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코스피 1060대 횡보…외국인-연기금 `공방`
☞네이버, 쇼핑섹션 등 광고단가 인상
☞NHN, 수급 개선되나 주식 매력은 부족-현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金’ 현대가 며느리
  • 홍명보 바라보는 박주호
  • 있지의 가을
  • 쯔위, 잘룩 허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