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소셜아이어워드 2024’ 금융 혁신대상 수상

  • 등록 2024-07-16 오전 10:11:06

    수정 2024-07-16 오전 10:11:06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자사 유튜브 채널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투자로그인)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투자로그인’은 주식 투자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공감할 수 있고 접근할 수 있도록 브랜드 진입 장벽을 과감히 낮췄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미래 고객인 MZ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고 있다는 점 등이 평가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과 디지털영상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 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 행사다. 투자로그인 유튜브는 올해 처음으로 출품해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금융 혁신 대상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투자로그인 유튜브는 지난해부터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채널이라는 슬로건 아래 △갓생(God生·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사는 두 명의 MZ가 만나 서로의 재능 콜라보를 통해 시너지를 노리는 ‘떡상메이트’ △인기 모델 겸 방송인 정혁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일’을 체험하며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인 ‘좋은일잘러’ 등 2030이 가진 가능성을 키워주고 그들의 라이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또 지난 5월엔 ‘좋은일잘러’로 성장한 정혁이 투자를 시작해 온 세상 주주들의 투자 비밀을 알아내며 배워가는 ‘시크릿주주’를 출시해 구독자 약 150만명을 달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정중락 WM Digital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MZ세대가 일상에서 친숙하게 투자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음에서 투자로그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고객들의 투자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시구여신
  • 효린, 순둥미+완벽 몸매
  • "액티언 출격"
  • 모델 같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