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벅스, 비용절감 등으로 실적 호조(상보)

3분기 영업익 13억..전기비 8.2% 늘어
  • 등록 2009-11-06 오후 2:06:15

    수정 2009-11-06 오후 2:06:15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코스닥 상장 이후 처음으로 실적을 발표한 네오위즈벅스가 비용절감 등을 통해 실적 호조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오위즈벅스(104200)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13억원으로 전기대비 8.2% 늘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액은 83억원으로 전기대비 11.02%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14억원으로 10.8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6%를 달성하며 질적 성장세를 보였다.

주력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노력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 지속적인 매출 성장으로 연결된 것으로 풀이된다.

기획과 개발, 운영 전 부문을 자체 운영하며 비용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한 것도 매출 증대도 이어졌다.

회사측은 저작권법 강화에 따른 소비자 인식의 변화로 합법적 콘텐트 시장이 확대되면 벅스의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4분기에도 성장세를 이룬다는 전략이다.

한석우 네오위즈벅스 대표는 "회사의 장기 전략과 핵심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수익위주의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핵심역량과 자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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