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는 향후 기업용 클로바노트 기능을 추가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업무 생산성을 한층 더 높이고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협업이 쉬운 대표 업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예정이다.
네이버웍스는 이번 개편을 통헤 △메일 요약 △안 읽은 메시지 요약 △메일 프롬프트 작성(메일 길이 조정, 맞춤법 교정, 문체 변환, 번역 등)과 같이 실제 업무에 유용한 다양한 AI 기능을 탑재하게 됐다.
읽지 않은 메시지는 일정 개수 이상이 쌓이면 대화방에 팝업이 활성화되면서 기존 내용들을 요약 정리해 보여준다.
또 메일 프롬프트 기능을 사용해 맞춤법 검사를 수행할 수 있고 문체를 정중하거나 친근하게 변경해서 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답장 항목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받은 메일을 분석해 답장할 사항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업무 처리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회의록 관리 서비스인 ‘클로바노트’의 기업용 출시도 연내 앞두고 있다. 회사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 로그인하고 2단계 인증, 접속 단말기 제어 등의 보안이 강화됐으며 향후 그룹 공간을 통한 회의록 공동 관리, 화상 회의 연동 등 협업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SaaS 이사는 “향후에도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개선할 뿐 아니라 타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한 확장을 모색해 확고한 대표 업무용 협업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