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 , 파리 패션위크 11회 연속 참가

18일 단독 프레젠테이션 예정
한섬, 브랜드 신제품 200여종 선봬
“파리 패션위크 참가 후 판매 물량 늘어”
  • 등록 2024-01-18 오전 10:25:06

    수정 2024-01-18 오전 10:25:06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현대백화점(069960)그룹 계열의 패션전문 기업인 한섬은 자사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2024년 가을겨울(F/W)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리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11회 연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한섬은 이번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 단독 프레젠테이션에서 전세계 20여 개국 패션 관계자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컬렉션 신제품 20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은 코로나19 사태와 글로벌 패션산업 위축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파리 패션위크에 연속 참가하며 글로벌 홀세일 네트워크 확장에 지속 힘써왔다. 실제로 지난해 1월 파리 패션위크에서 선보인 2023년 F/W 컬렉션 수주액이 전년 대비 125.1% 이상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단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섬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 F/W 행사보다 한달 가량 이른 10월부터 해외 바이어들과 패션 관계자들로부터 프레젠테이션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홀세일(도매) 상담 요청 또한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어나는 등 해외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 앞서 미국 뉴욕의 ‘삭스피프스에비뉴’ 백화점 등 글로벌 대형 리테일 업체들과 신규 입점 협의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프랑스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독일 베를린 ‘카데베’ 백화점, 글로벌 패션 온라인몰 ‘쎈스’ 등 해외 유명 백화점 및 대형 온라인 패션몰과 연이은 홀세일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열린 파리 패션위크에서는 홍콩 ‘하비니콜스’ 백화점 등 신규 해외 유통 플랫폼 10여 곳과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005440) 관계자는 “시스템·시스템옴므는 지난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20개국 50여 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체결해 매 시즌 계약 물량을 큰 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해외 백화점 등 대형 유통 업체들과 연이은 계약 등을 통해 쌓은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올해를 시스템·시스템옴므가 글로벌 패션 시장 선도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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