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고객응대직원 ‘힐링 프로그램’ 통해 활력 충전

스트레스 관리, 감성 치유로 對고객서비스 향상
  • 등록 2017-09-11 오전 9:52:31

    수정 2017-09-11 오전 9:52:31

KB증권 고객응대직원들이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제공)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KB증권은 지난 8~9일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연수원에서 고객센터 고객응대 직원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감정 노동자인 고객응대직원 보호 프로그램이다. 회복의 시간(Refresh Time)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고 스트레스 관리, 감성 치유를 통해 대(對)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 박은규 한국스트레스관리연구소 소장의 ‘스트레스 몸과 마음 다스리기’ 특강을 통해 경혈순환 마사지, 긴장완화 스트레칭, 뇌호흡 등을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손으로 그린 글씨 캘리그라피 작품 만들기 등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활동이 열렸다.

권용욱 고객센터장은 “스트레스 해소와 감성 치유 등 직원에게 실질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감정노동에 따른 교육과 힐링 프로그램의 정기적인 실시로 직원 행복이 고객에게는 한 차원 더 높은 서비스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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