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피에이치씨(057880)(대표 최인환)가 국내 최초로 체험형 헬스케어 서비스와 리테일 사업 모델을 연계한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케어존 브랜드 ‘MoHe’s’의 플래그십 체험매장인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기 화성시의 동탄 호수공원의 종합쇼핑센터인 ‘라크몽’ 지하 1층에 면적 200㎡ 규모로 열린다. 다양한 측정장비를 통해 건강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은 체험 존과 리테일 존 그리고 이벤트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 존에서는 피부, 두피측정 및 스트레스, 근 골격 건강 등 10여가지의 다양한 체험장비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체험 결과를 자사의 전용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건강 측정 결과에 따라서 본인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군을 리테일 존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리테일 존에서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 식품, 그리고 의료기기, 밀키트 등을 비롯한 총 600여 종의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건강 전문 영양사 3명이 상시 상주하면서 개인에 맞는 건강상담 및 제품을 추천한다. 건강 상태 측정 후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매장에서 간단한 문진을 통하여 전문적인 건강 상담 서비스를 앱을 통하여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국내와 해외에서도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최초의 헬스케어 관련 체험형 리테일 서비스 매장으로 고객 개인 맞춤형 제품을 실제 건강측정을 통하여 추천 받아 구입할 수 있도록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건강증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오픈 전부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신개념의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로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한 온라인 쇼핑까지 가능한 옴니체널의 헬스케어 쇼핑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플래그십 매장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50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매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