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블루스카이 프리미엄 모델인 7000시리즈와 5000시리즈는 이 기간 동안 6:4 비율로 5분에 1대씩 하루 평균 약 300대 팔렸다.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6배 증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수기가 3월 중순부터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올해 ‘블루스카이’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블루스카이 7000시리즈와 5000시리즈의 정화 면적은 각각 70~90㎡과 50~60㎡으로 2만대의 블루스카이가 정화하는 총 면적은 잠실 야구경기장 면적(1만 3880㎡)의 100배가 넘는 약 140만㎡에 달한다.
특히 필터의 수명을 기존보다 약 2배 연장시켜주는 ‘필터 세이버’를 갖춰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닥터’ 기능으로 각종 박테리아와 곰팡이균 등을 제거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초미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가 거실처럼 넓은 면적까지 청정할 수 있는 강력한 정화 능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황사철을 앞두고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삼성 ‘블루스카이’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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