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스마트TV 특별 교육..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 스마트TV 판매상담사 500명 대상 집중 교육
"3S 마케팅으로 삼성 스마트TV 장점 알린다"
  • 등록 2011-03-07 오전 10:51:22

    수정 2011-03-07 오전 10:51:22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정예 스마트TV 전문 인력을 키워 국내 스마트TV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주 500여 명의 우수 판매상담사를 대상으로 2011 삼성 스마트TV 최신 제품에 대한 설명회를 열어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은 먼저 국내 소비자들에게 `스마트TV= 쉽고 편리한 TV`임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3S 마케팅`으로 삼성 스마트TV의 장점을 홍보하고, 고객들의 문의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3S 마케팅은 ▲Secret Design(시크릿 디자인, 격이 다른 디자인) ▲Super Smart(수퍼 스마트, 격이 다른 스마트) ▲Smart Real Motion(스마트 리얼 모션, 격이 다른 3D 화질)이다.

시크릿 디자인은 2011년 삼성 스마트TV를 나타낸다. 지난 2006년과 2008년 LCD TV(보르도 디자인, 크리스털 디자인), 2009년 LED TV(핑거슬림 디자인), 2010년 3D TV(플래티넘 디자인) 등 삼성 TV 디자인의 맥을 잇는다. TV와 주변 환경이 하나로 어울어지는 디자인을 구현한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수퍼 스마트는 삼성이 스마트TV의 원조임을 강조한다. 인포라이브 기능(2007년)에서부터 파워인포링크(2008년), 인터넷@TV(2009년, 2010년)에 이어 웹브라우저· 통합검색· 진화형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허브를 지향한다.

TV의 기본인 화질 역시 경쟁업체와 차원이 다름을 알릴 계획이다. 풀HD(초고화질)이 지원되는 3D 방식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화면을 분석해 사운드를 제공하며, 착용감이 뛰어난 3D 안경, 풍부한 3D 콘텐츠를 확보했다는 점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작년 3D TV에 이어 올해는 스마트 3D TV가 원년이 될 것"이라며 "TV의 기본과 3D, 스마트를 모두 갖춘 3S 전략으로 국내 시장에서 삼성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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