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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증권 커뮤니티 나이별 이용자 분포를 보면 20대가 전체의 31.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그 뒤로는 30대 24.2%, 40대 23.4% 순이었다. 20~40대 이용자가 고르게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셈이다.
성별로는 남성 이용자가 62.7%, 여성 이용자가 32.3%로 비교적 남성 이용자 숫자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토스증권 커뮤니티는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토론 문화 조성을 위해 여러 각도의 안전장치를 도입했다. 먼저 토스증권 커뮤니티 내에서 활동하는 고객들의 75%가 주주인증 배지를 달고 활동하고 있다는 점이다. 게시글 중 매매 리뷰, 투표 글 등이 전체의 20%를 차지했다.
또 일부 정보성 게시글을 작성하고 다른 참여자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용자에게 ‘앰배서더’라는 타이틀을 부여해 양질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의 신고 기능 등을 운영해 자생적으로 건전한 투자 교류 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여러 각도로 노력 중이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토스증권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단순한 욕설, 무지성 비판 대신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투자의견을 나누려는 움직임이 뚜렷하다”며 “토스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