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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업 특성상 고객들이 보상을 필요로 하는 사고가 발생하면 손보사 직원이 직접 현장에 출동해 사고조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다. 고객이 손보사에 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면 출동 담당자에게 위치를 전송해 방문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문제는 인터넷 등 외부망을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지도 서비스’를 손보사 금융 내부망과 연계하는 부분에서 보안 우려 요소가 있었다는 점이다. 현재 전자금융 감독규정 등에 따르면 금융 내부망은 외부망과 물리적으로 분리돼 있어야 한다. 내부망과 외부망이 부적절하게 연결될 경우 외부 사이버 침해행위에 노출될 위험이 있기 떄문이다.
현재 하나손보는 지도 서비스에 한정해 이 솔루션을 도입했다. 향후 이메일, 교육 사이트 등 외부망을 활용해야 하는 서비스들에도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소프트캠프 관계자는 “신기술 도입을 통해 보안성을 유지하며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나손보와 적극 협력해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