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펍트리에디터, 펍트리플랫폼, 펍트리뷰어 3가지 제품으로 완성되었다. 이 제품으로 나만의 요리책, 동화책, 자서전, 소설, 가족앨범, 만화책 등 개인도서뿐만 아니라 여행가이드, 디지털교과서, 매거진 및 기업의 업무메뉴얼, 홍보자료 등의 전문적인 콘텐츠를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작성하고 꾸밀 수 있다.
파워포인트만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누구나 즐겁게 저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자책 출판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이미 일본에 수출되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으며, 국내 교과서 출판사들과 협의 중이다.
|
이 밖에도 고정 레이아웃 (Fixed Layout)을 통한 전문서적(디지털 교과서, 매거진, 학습지 등) 제작이 가능하며, 처음 전자책 에디터를 접하는 사용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전자책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
출시 예정인 나모 펍트리플랫폼은 펍트리에디터에서 제작된 전자책 콘텐츠의 공유,배포,관리가 가능하며, 펍트리뷰어로 연동되는 북허브를 통해 전자책콘텐츠를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상배 대표는 “이 전에는 모바일 시대 개인들이 오직 사용자로서만 머물며 생산적 참여가 부족하였다”며 “나모 펍트리를 통해 전문출판사부터 일반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디지털 컨텐츠 생산에 동참할 수 있다. 2000년 인터넷 붐이 일던 때 개인들이 나모 웹에디터를 사용하여 홈페이지 구축 붐을 이루던 그 때를 다시 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