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비스는 자신의 여행 일정에 맞게, 원하는 담보를 설정해 손해보험사가 제공하는 해외여행 보험 플랜을 가격 비교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휴대폰 손해부터 항공기·수하물 지연, 해외 의료비와 여행중단 사고 등 총 14가지 주요 담보를 자유롭게 설정해 비교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해외여행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와 제휴된 모든 손해보험사들은 14가지 담보 중 사용자 설정에 맞는 플랜을 제공한다.
함께 여행하는 동반자를 9명까지 추가해 총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보험 비교부터 가입까지 사용자의 정보 입력 단계를 대폭 간소화했다.
이후 보험 가입을 위해 보험사 페이지로 이동하면 네이버페이에서 비교했던 보장 내용이 그대로 자동 기입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해외여행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6개 손해보험사와 제휴를 맺었다. 이달 중 보험사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또 서비스 출시를 기념으로 네이버페이를 통해 해외여행 보험을 가입한 경우 보험료의 10%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네이버페이 조예나 보험서비스 리더는 “해외여행 시 항공권과 숙소 뿐 아니라 해외여행 보험도 꼭 최저가를 비교하고 간편하게 가입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