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 430실(연면적 4만8000㎡)로 구성된다. 시흥 은계지구 최대 규모 상업시설로, 서울 잠실야구장(연면적 약 4만5000㎡) 보다 더 규모로 조성된다.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는 북유럽 스타일을 디자인한 테마 상업시설이다. 북유럽의 특징은 상징적으로 호수와 동화 속 마을이다. 사업지 인근으로 ‘소래저수지 수변공원’이 있으며, 상업시설의 외관을 동화 속 마을로 디자인 했다.
먼저 상업시설 내부는 계단 없이 나선형 동선으로 만든다. 나선형 동선의 길이가 무려 3km에 달하고 상업시설 전 층이 연결된다. 또 상업시설 내부는 마을(Village), 숲(Foret), 계곡(Valley), 골목(Alley), 집(Haus) 등 5개의 테마 존(zone)으로 만든다. 각 존마다 동화 속 마을, 가로수길, 숲 속 계곡, 유럽형 골목길, 북유럽 공간 등을 연상시켜 오래 머물게 한 것이다.
여기에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키테넌트도 유치가 확정된 상태다. 상업시설 내에 ‘칠드런스 뮤지엄’이 들어선다. 칠드런스 뮤지엄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어린이 체험형 테마파크이자 도심속 가족 복합문화시설이다. 이미 미국 내 에서는 300여 개의 칠드런스 뮤지엄이 성업 중이며 국내에서는 서남부권 최초로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에서 칠드런스 뮤지엄이 만들어 지는 것이다.
홍보관은 광명역 인근 광명역 동일센타시아 빌딩(경기 광명시 일직동 510-10)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