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비 어드레스는 셀바스 AI의 독자 기술인 지능형 음성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콜센터 등에서 수집되는 고객의 주소 음성발화 내용을 인공지능으로 인식한 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 결과를 전달해 준다.
이는 ‘Selvy STT(음성인식)’ 엔진에 전국의 주소 데이터를 정제해 새로운 언어모델을 생성하면서 개발됐다.
고객의 상세 주소 수집이 필요한 홈쇼핑 콜센터, 배송 업체, 설치 솔루션 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셀비 어드레스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주소 인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콜센터에서는 신규고객 주소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은 물론, 주·야간 및 공휴일을 포함해 1년 365일 고객 솔루션 운영이 가능해진다.
음성기술 사업 총괄 이항섭 상무는 “기존 일반 음성인식 솔루션와 차별화된 사용성을 바탕으로, 콜센터 시장 운영 효율성을 최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