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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핀글로벌에서 분사해 독립법인화한 옵스나우(대표 이한주)가 자사의 대화형 AI 서비스 플랫폼 ‘헬프나우(HelpNow)’에 간단하게 고품질의 콜봇을 구축할 수 있는 ‘HelpNow AI Call’ 기능을 새롭게 소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옵스나우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당장은 이한주 뉴베리글로벌 대표가 현재는 겸직 중이나, 연내 새로운 대표를 선임할 예정이다.
뉴베리글로벌은 지주회사로 산하에 베스핀글로벌과 옵스나우를 두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HelpNow AI Call’은 산업에 특화된 고품질의 AI 콜봇을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헬프나우는 대화형 AI 서비스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 다이얼로그플로우(Dialogflow), AWS 렉스(Lex), 마이크로소프트 Azure 루이스(Luis), IBM 왓슨(Watson) 등의 자연어 이해(NLU) 엔진과 함께 오픈AI의 GPT-4, 구글 PaLM2 등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연동하여 단순한 문답(FAQ) 방식이 아니라 사람과 실제로 대화하는 것과 유사한 고품질의 대화 경험을 제공한다.
시나리오 작성 없이도 기업이 보유한 문서나 드라이브와 같은 스토리지를 연동하여 데이터를 검색하고, LLM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
GPT-4에 이어 구글의 PaLM2도 최근 연동되었으며, 헬프나우 고객은 원하는 요구사항과 특징에 따라 생성형 AI, 보유 데이터, LLM과 보유 데이터의 결합 등 답변의 범위를 조정할 수 있다.
헬프나우는 각 산업별 에이전트 생성도 가능한데, 공공·금융, 콜센터, 제조, 이커머스,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특성에 맞춘 챗봇, 콜봇, 보이스봇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박기철 옵스나우 팀장은 “HelpNow AI Call 기능을 통해 기업은 별도의 구축 없이 이미 보유한 콜센터 시스템과 연동하여 고품질 AI 콜봇을 즉시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헬프나우는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와 글로벌 빅테크의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산업별로 특화되고 자연스러운 AI 챗봇과 콜봇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높은 답변 정확도와 최적의 경험을 보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