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철 무신사 글로벌본부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무신사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과 방향성에 관해 공유했다.
특히 한일 양국간 패션 시장의 차이점과 고객 특성을 고려한 무신사의 현지화 전략을 설명하고 무신사와 함께 일본 시장에 진출해 좋은 성과를 거둔 K브랜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돕기 위해 현지 대형 편집매장 바이어가 대거 참여하는 수주회를 겸한 쇼룸을 시즌별로 개최해 판로 확대에 기여해 왔다.
이동일 한국유통학회장은 “무신사 글로벌의 일본 진출사례는 패션 유통에 정통한 현지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시장접근 방법과 공동 사업방향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고 말했다.
허철 무신사 글로벌 본부장은 “핵심 시장인 일본에서 한일간 유통 시너지를 함께 논의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을 위한 인큐베이터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