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 샴푸 등 최대 44% 인상 단행

원재료·물류비용 인상에 8월 1일부로 가격 인상
티트리, 로즈마리 등 베스트셀링 샴푸 20% 인상
팜유, 오일 등 원재료가 상승에 화장품업계 줄이어 제품가격 인상
  • 등록 2022-07-28 오전 9:47:10

    수정 2022-07-28 오후 2:18:24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친환경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가 헤어케어 등 약 80개의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원재료·물류비용 상승에 따른 가격 조정이다. 화장품 업계가 올들어 연이어 상품 가격을 인상하면서 소비자의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왼쪽부터)아로마티카 로즈마리, 티트리, B5+비오틴 포티파잉 샴푸(사진=아로마티카)
28일 아로마티카에 따르면 다음달 1일부터 헤어케어, 스킨케어, 라이프 등 카테고리의 주요 상품 79개의 가격을 3~44% 인상한다.

헤어케어 상품의 인상은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400㎖) 2만원→2만4000원(20%)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400㎖) 2만원→2만4000원(20%) △퀴노아 프로틴 샴푸(400㎖) 1만8000원→2만4000원(33%) △퀴노아 프로틴 샴푸 리필(500㎖) 1만8000원→2만6000원(44%) △우든 스칼프 브러쉬 2만5000원→2만8000원(12%) 등이다.

여성청결제, 치약, 바디워시, 스킨케어 등 제품 가격도 인상한다.퓨어 앤 소프트 여성청결제(300㎖)는 2만2000원에서 7000원(32%) 오른 2만9000원, 티트리 밸런싱 치약(125g)은 7000원에서 3000원(43%) 오른 1만원, 아로마티카 라이프 유칼립투스 워시15 아미노(1ℓ)는 2만1000원에서 4000원(19%) 오른 2만5000원, 내추럴 코코넛 클렌징 오일은 3만3000원에서 2000원(6%) 오른 3만5000원으로 가격을 올린다.

1세대 친환경 브랜드인 아로마티카는 모든 제품을 100% 천연으로 만드는 ‘착한 화장품’이다. 천연 제품에 이어 용기까지 100% 재활용을 쓰는 등 친환경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올해 들면서 화장품 업계는 원재료인 팜유(글리세린), 옥수수 전분, 오일 등의 가격 폭등으로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아로마티카 관계자는 “아로마티카는 최상급 원재료를 사용해 우수한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원재료의 급격한 가격 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지난 4월 설화수·헤라·아이오페·라네즈·마몽드·한율 등 9개 브랜드 83개 품목 가격을 평균 10% 가량 올렸다. LG생활건강(051900)은 ‘더 후 공진향: 군’ 단품 3종과 세트 2종의 가격을 평균 4.2% 인상했다.

업계 관계자는 “계속되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화장품 가격이 오르고 있다”며 “포장재와 해상 화물 운송비 등까지 상승해 하반기에도 화장품의 가격 인상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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