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내벤처 4기 선정

1년간 전담 TFT 발령…최대 1억원 사업 지원
  • 등록 2024-01-10 오전 9:20:34

    수정 2024-01-10 오전 9:20:34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롯데웰푸드(280360)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사내벤처 4기 사업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사내벤처 최종평가 발표식에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웰푸드)
지난 5일 열린 사내벤처 4기 선발 최종 평가 프레젠테이션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한 ‘밸류매치’ 팀이 차기 사내벤처 지원 사업으로 발탁됐다. 사내벤처 4기 선발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해 1차 심사에서 5개팀이 최종 평가 대상이 됐다. 최종 평가 진출 팀은 사업모델 현실화 및 구체화를 위해 롯데벤처스로부터 별도 컨설팅을 받기도 했다.

최종 평가는 모의투자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위원은 내부위원으로 이창엽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 5명과 평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배준성 롯데벤처스 투자2부문장이 외부위원으로 함께 참여했다.

가장 많은 투자액을 받은 팀은 글로벌사업본부 신시라 사원의 밸류매치 팀이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해 사업성 및 적합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밸류매치 팀은 사업 현실화를 위해 사내벤처 TFT에 발령되며, 약 1년간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치게 된다. 초기 사업 비용으로 5000만원과 별도 외부 사무공간을 지원받는다. 인큐베이팅 과정 중 평가를 통해 추가 사업 지원비도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선발된 사내벤처팀에는 사업 지원금, 별도 외부 사무공간, 롯데벤처스 1대 1 컨설팅, 분사 및 지분 투자 등을 지원한다. 사업이 실패하더라도 실패장려금을 지급하고 재입사 기회를 보장한다.

한편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1기 ‘스탠드에그’는 분사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지난해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퍼즐 게임 ‘고양이정원’의 인앱 상품 결제를 통한 매출과 광고 등을 통한 성과다. 출시 6개월만에 사용자 30만명을 돌파한 고양이정원은 추후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장르 요소를 추가하며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사례들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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