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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이하 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아마존과 나이키는 각각 펠로톤 입찰에 대한 개별 평가를 진행 중이다. 두 회사 모두 펠로톤측과 직접적인 대화를 하고 있는 단계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 4일 아마존을 비롯한 투자자들이 펠로톤 인수 검토에 들어갔다고 보도한 바 있다. WSJ 보도 이후 펠로톤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30% 가량 급등하기도 했다.
FT는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과 대형 사모펀드들 역시 펠로톤 인수전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펠로톤은 실내자전거와 트레드밀(러닝머신) 등 운동기구를 만드는 업체로, 기구에 달려 있는 모니터를 인터넷에 연결해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도록 했다.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봉쇄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홈트레이닝 인구가 증가하면서 펠로톤도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잇단 안전사고와 리콜 등의 악재가 불거지고, 경영진의 대규모 주식 매각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가는 하락세를 탔다. 일상생활 복귀에 따른 수요 감소는 주가를 더 끌어내렸다.
행동주의 투자자들은 펠로톤에 경영진 교체와 매각을 요구해왔다. 펠로톤 지분 5% 가까이를 보유한 헤지펀드 블랙웰스캐피털은 폴리 CEO가 투자자들을 오도했고, 자신의 아내를 경영진에 앉히는 등 가족경영으로 회사에 피해를 입혔다고 비판했다.
1년 전 500억달러(약 60조원)에 달했던 펠로톤의 시가총액(시총)이 최근 80억달러(약 9조6000억원) 미만으로 쪼그라들었다. 지난 4일 기준 펠로톤 주가는 24.6달러로 공모가(29달러)에도 못 미친다.
만약 아마존이 펠로톤을 인수할 경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FT는 “펠로톤 인수는 건강관리와 웰빙에 대한 아마존의 폭넓은 야망을 강화시킬 수 있다”면서 “아마존은 2020년 활동과 수면 패턴을 모니터링하는 피트니스 밴드 ‘할로(Halo)’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펠로톤의 주 소비자인 부유층을 끌어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