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가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7일 한국관광명품점 공식 사회적관계망서비스(이하 SNS) 채널을 개통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관광명품점 공식 SNS 채널은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문화, 관광 정보 관련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관광명품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운영하고 있는 기념품점으로 우리나라의 대표 문화관광상품을 엄선하여 전시 및 판매하는 곳이다. 평창올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캐릭터 상품을 비롯해 각종 공모전에서 입상한 칠기, 도자기, 섬유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전통공예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을 모두 살린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과 외국인에게 줄 선물을 찾는 한국인 모두에게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