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에서 올 여름 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U+tv는 지난 7월 VOD 매출이 전월 대비 17%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도 20% 가량 늘어난 수치다. 한 사람당 콘텐츠 이용률 증감을 가늠할 수 있는 VOD ARPU(가입자당 VOD매출액)도 작년 동기 대비 약 8% 높아졌다.
이 기간에는 기존에 콘텐츠를 자주 이용하지 않던 고객들도 VOD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VOD 이용률 증가뿐만 아니라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전체 가입자 수가 동반 상승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7월 영화 매출 중 85%는 최신작이 차지했다. 고객들은 ‘마녀’, ‘독전’, ‘쥬라기월드’, ‘데드풀’과 같이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액션 영화 중심의 이용 행태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 여름 장기간 지속된 무더운 날씨로 인해 ‘안방 극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방콕족’과 시원한 곳을 찾아 떠나는 해외여행객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LG유플러스는 VOD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프로모션 등을 통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