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1867억원, 4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84.9%, 181.6%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컨센서스를 단지 10.0%, 5.6%씩 하회했음에도, 실적 발표 당일 주가는 무려 22.6% 하락 마감했다”며 “최근 화장품 섹터 내 대부분의 종목들이 시장의 높은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발표했기에 실리콘투만은 또 다른 ‘서프라이즈’를 내주길 바랐던 탓”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3분기 주요 지역 매출액의 전년 동기 대비성장률은 미국 64%, 유럽(폴란드·네덜란드) 491%, 중동(UAE) 714%, 말레이시아 65% 등”이라며 “미국향 매출은 절대적인 규모가 커지면서 성장률이 조금씩 둔화되고 있지만 캐나다에서 수코시마트 등 영업이 본격화되면서 북미 전체 매출 성장세는 가파르다”고 밝혔다.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동사는 아마존향 풀필먼트 매출의 비중을 줄이고 있다”며 “매출 증대보다는 마케팅 목적이 더 큰 채널이라고 판단, 해당 채널은 브랜드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도록 두는 대신 동사에서는 CA(B2B) 매출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 덕에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가 크게 하락하여, 영업이익률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